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20첫8년 상반기 최고 흥행 이야~~
    카테고리 없음 2020. 2. 4. 02:54

    박스 오피스 모조(Box Office Mojo)으로 집계한 20하나 8년 상반기의 월드 와이드 기준으로 최고 흥행 영화 하나 0개를 조사했다.


    하나 0위, 한 솔로:스타워즈의 이야기(Solo:A Star Wars Story)-$37하나 m


    >


    스타워즈가 힘을 내지 못하는 전례처럼 국내에선 조용히 개봉돼 일찌감치 막을 내렸지만 해외에선 스타워즈 꼬리표를 달고 흥행에 성공했습니다.


    총 수입의 56.4%를 북미에서 벌어 미국 내의 두꺼운 스타워즈 팬의 건재를 가볍게 증명했습니다. 북미의 순위는 4단계 나쁘지 않은 높은 6위이다.


    *정말 그래서 북미 수입과 월드 와이드 수입 비중이 4:6정도면 전 세계적으로 평균적인 인기를 얻었다고 볼 수 있어


    9위, 렘 페이 지(Rampage)-$424m


    한국에선 냉대하고 북미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지 못했지만 북미 이외의 지면에서 예상을 깨고 광고를 냈습니다.


    총수입의 76.8도 커진다.센트를 북미 이외의 땅에서 벌었다. 북미의 순위는 4단계 낮은 것 3위이다.


    8위, 당 소속인지 탐 앤 2(당인가 탐안 2, Detective중국 town 2)-$554m


    20하나 7년'울프 워터 리 아 2'에 이어또 다른 '듣보잡'영화가 순위에 올랐다.북미에서는 총 수입의 불과 0.4%를 벌었지만, 99%이상의 자신의 먼 곳을 China어 문화권에서 벌어 무려 8위의 순위에 올랐다.영화시장에서도 China의 인해전술 파워를 실감할 수 있는 예다.


    7위, 오퍼레이션 레드 씨(Operation Red Sea)-$579 m


    >


    또 중국의 인해전술 파워를 실감할 수 있는 들보잡 영화다.


    북미 수입은 총 수입의 불과 0.3퍼.세인트.자신의 멀리는 모두 China어 문화권에서 얻어 전 세계 흥행 수입 7위에 올랐다.


    6위, 레이디 플레이어 한(Ready Player One)-$582 m


    >


    북미에서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흥행 파워는 여전히 대단하지만 예전만큼은 아닌 것 같다.


    그러나 총 수익의 76.5%를 북미 이외, 지상에서 얻어 전 세계적 흥행 파워는 여전함을 과시했습니다. 북미의 순위는 2단계의 아침에는 8위.


    5위, 인크레더블 2(Incredibles 2)-$676 m


    14년 만에 나온 속편은 왜 목하손 속편이 나왔을까 싶을 정도로 공개되자 전 세계적으로 매우 나는 흥행을 하고 있다.지금 막 공개한 영화라서, 적어도 한달은 더 지나야 최종 성적을 알 수 있겠지만 하반기의 숨은 다크 호스가 등장하지 않는다면, 2018년 연말 순위는 두 단계 정도 상승도 가능하게 보인다.


    4위, 데드 수영장 2(Deadpool 2)-$721 m


    전작보다 약간 적은 총수입을 기록했지만 큰 차이는 없다. 이미 월드와이드 상영은 거의 끝났고 최종 흥행 성적은 전작에 근접하거나 약간 넘지 않을까 싶다.


    하지만 R등급 영화임을 감안하면 여전히 놀라운 성적이었다. 북미 수입과 월드 와이드의 수입도 4:6정도로 세계적으로 차이 없는 흥행을 기록했다.


    3위, 쥬라기 월드:폴른 킹덤(Jurassic World:Follen Kingdom)-$990 m


    >


    6월에 개봉하고 매우 최근까지 전작의 60%에 가까운 흥행 수익을 올렸다.아직 극장 상영 중이라 좀 더 지켜봐야겠지만 평론가들이 자신의 반응이 전작보다 좋지 않아 전작만큼 성적을 내기 어려울 것 같다.미쿡에서 조금 늦게 공개되는 바람에 최종 성적은 점점 전작에 근접할 것으로 예상된다.


    2위, 블랙 팬서(Black Panther)-$최초의 346 m


    >


    8,7위가 중국의 인해전술 파워를 실감할 수 있는 영화라면, 블랙 팬서는 전 세계 흑인들의 블랙 파워를 실감할 수 있는 영화다. 특히 북미에서의 흥행 성적은 어벤져스: 인피니티 워를 이겼다.


    마블 히어로 영화 중 타이틀 캐릭터의 매력이 크지 않은 sound에도 개별 히어로 영화 중 역대 최대 흥행 성적을 기록했습니다.


    제작사는 촬영만 하면 기본 흥행을 보장하는 블랙팬서의 속편을 위해 어벤져스: 인피니티 워의 마지막을 어떻게든 구해내야 할 판이다.


    1위, 어벤저스:인피니티 워(Avengers:Infinity War)-$2,037 m


    예상했던 올해의 히트 영화다. 하지만 북미에서 이변 하나가 터졌다. 월드 와이드 성적은 발군의 1살 위이지만 북미에서는 엄청난 차이에서 블랙 팬더에 1개 위를 내줬다.


    총 수입의 66.9%를 북미 이외, 지상에서 벌었다.하반기 너무 나는 다크 호스는 아니며 아주 나쁘지 않고 하지 않는 한 20하나 8년 연예기의 순위도 하나 정도의 자리를 견지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.
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